여러분은 꿈을 자주 꾸시나요? 꿈을 꾼다는 것은 숙면에 들지 않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왜 숙면에 들지 않았을까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불안하거나 생각이 많아지면 숙면에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많아진 불안감과 생각들이 꿈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고요.
그런데 죽음과 질병에 관련된 꿈을 꾼다면 정말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을 이런 내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죽음 꿈
죽음과 관련된 꿈을 꾸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 노출되어서 정신적으로 힘든 상태인 경우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평소에 가지고 있는 경우에 자주 꿉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잘 받는 성격이고, 어렸을 때부터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사후세계가 없다면 죽었을 때 아무런 존재감을 느끼지 않는 상태가 되는 건지 등등... 죽음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죽는 꿈과 타인이 죽는 꿈을 너무 많이 꾸더라고요.
2. 질병 꿈
질병과 관련된 꿈 또한 간단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병이 있거나 최근에 다쳤거나 병에 걸려서 아픈 경우 이런 꿈을 꾸게 됩니다.
제가 질병에 관련된 꿈을 꿨을 때마다 저의 몸상태는 항상 감기와 같은 병에 걸려서 컨디션이 정말 좋지 않았었습니다.
손목을 크게 다쳐서 입원/수술 하게 되었을 때도 병에 걸린 꿈을 정말 자주 꿨었습니다.
3. 죽음/질병꿈을 꾸지 않는 방법
a. 죽음 꿈 멈추기
죽음에 관련된 생각을 멈추고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습관이나 취미를 갖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죽음에 관련된 생각을 멈추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저 또한 정말 힘들더라고요.
저는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고,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다 보니 자연스레 죽음에 대한 걱정스러운 생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b. 질병 꿈 멈추기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취미를 갖는 것이 중요하고, 제일 중요한 것은 아픈 몸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약을 먹고 푹 쉬면서 빨리 나아야 하고, 정말 큰 병에 걸렸다면 최대한 회복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서 빠른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죽음/질병 꿈은 몸과 마음의 상태가 정말 좋지 않을 때 꾼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을 아시나요?
당장 처한 상황이 스트레스와 몸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는 상태라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죽음/질병꿈'에 대한 긍정적인 해몽 글들을 찾아보면서 당시에 꿨던 꿈으로 인해 앞으로 자신에게 벌어질 일들이 긍정적일 것이라는 믿음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꿈과 현실은 반대라는 말이 있죠, 실제로도 꿈과 현실은 정반대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나쁜 꿈을 꿨더라도 앞으로도 수도 없이 맞이하게 되는 내일을 노력하며 살면 좋은 날은 분명히 올 겁니다!